Programming/c#

서버와 클라이언트간 통신 [서버,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만들기]

Lo Doc 2017. 8. 31. 17:19

서버와 클라이언트간 통신 [서버,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만들기]

 

클라이언트는 유니티

서버는 c#으로 세팅해야해서..

 

우선은 클라이언트도 c#으로 프로그래밍 후 테스트 해보기....

 

 

1. 먼저 서버 프로그램을 만들어 보자

 

 1) 윈폼을 세팅하고

 

 2) 소스를 작성한다.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
 

참 길죠 ~

 

 

2.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만든다.

 1) 윈폼을 세팅하고

 

 2) 먼저 Client 클래스 작성하고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
 

 3) 소스를 작성한다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
 

 참 길죠 ~

 

 

3. 이제 테스트.....

 1) 먼저 서버를 실행해본다.

 

 2) 서버 시작..

 

 3) 클라이언트 실행해서 확인해보자 ~

 

 4) 서버 ip를 입력하고 (이미지는 ip가 안보이게 가렸어요 ~ ㅎ)

     메세지를 하단에 적고 전송버튼을 눌러본다.

 

 5) 서버에 내용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..   잘 들어왔군..  다행.. !!

 

 6) 클라이언트에도 같은 메세지가 들어왔네요 ~

 

 이제 c# 서버와 c# 클라이언트간 통신은 됐다.. 

 

 유니티 클라이언트에서 할라면 또 엄청난 삽질을 해야하겠지 ?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참고 사이트)

http://it-jerryfamily.tistory.com/entry/Program%EB%B9%84%EB%8F%99%EA%B8%B0-%EC%84%9C%EB%B2%84%ED%81%B4%EB%9D%BC%EC%9D%B4%EC%96%B8%ED%8A%B8-msdn-%EC%98%88%EC%A0%9C-%EC%9C%88%EB%8F%84%EC%9A%B0-%EB%B2%84%EC%A0%84

 

  많은 참고가 아니라 대부분 그대로 사용했다..   감사합니다 ~

 

 

서버 파일

 1) 소스 : Form1.cs

 

클라이언트 파일

 1) client.cs : Client.cs

 

 2) 소스 : Form1.cs

 

 
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ictionary 정렬  (0) 2021.05.09
폼 전환 및 데이터 전송  (0) 2021.04.28
Guna UI2로 Login폼 만들기  (0) 2021.04.26
비쥬얼스튜디오 Guna UI설치  (0) 2021.04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