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버와 클라이언트간 통신 [서버,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만들기]
클라이언트는 유니티
서버는 c#으로 세팅해야해서..
우선은 클라이언트도 c#으로 프로그래밍 후 테스트 해보기....
1. 먼저 서버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
1) 윈폼을 세팅하고
2) 소스를 작성한다.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참 길죠 ~
2.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만든다.
1) 윈폼을 세팅하고
2) 먼저 Client 클래스 작성하고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3) 소스를 작성한다 (소스는 잘 안보이는 관계로 첨부 붙임)
참 길죠 ~
3. 이제 테스트.....
1) 먼저 서버를 실행해본다.
2) 서버 시작..
3) 클라이언트 실행해서 확인해보자 ~
4) 서버 ip를 입력하고 (이미지는 ip가 안보이게 가렸어요 ~ ㅎ)
메세지를 하단에 적고 전송버튼을 눌러본다.
5) 서버에 내용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.. 잘 들어왔군.. 다행.. !!
6) 클라이언트에도 같은 메세지가 들어왔네요 ~
이제 c# 서버와 c# 클라이언트간 통신은 됐다..
유니티 클라이언트에서 할라면 또 엄청난 삽질을 해야하겠지 ??
참고 사이트)
많은 참고가 아니라 대부분 그대로 사용했다.. 감사합니다 ~
서버 파일
1) 소스 : Form1.cs
클라이언트 파일
1) client.cs : Client.cs
2) 소스 : Form1.cs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ictionary 정렬 (0) | 2021.05.09 |
---|---|
폼 전환 및 데이터 전송 (0) | 2021.04.28 |
Guna UI2로 Login폼 만들기 (0) | 2021.04.26 |
비쥬얼스튜디오 Guna UI설치 (0) | 2021.04.26 |